[오늘라이프] 설 연휴 심심하다면? ‘공감 300%’ 시간 순삭 인스타툰 5
▲ 설 연휴 심심하다면? ‘공감 300%’ 시간 순삭 인스타툰 5 (사진=픽사베이)
▲ 설 연휴 심심하다면? ‘공감 300%’ 시간 순삭 인스타툰 5 (사진=픽사베이)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고속도로인지 주차장인지 분간이 안 되는 꽉 막힌 설 연휴 귀성길 정체, 혹은 짧은 연휴 탓에 집에 혼자 있기로 결정한 사람이라면, 인스타툰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최근 인스타툰(인스타그램에 연재하는 웹툰)이 유행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인스타툰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으면서, 공감을 유발하는 현실적인 이야기가 매력적이다. 특히 다이렉트 메시지나 댓글 등으로 작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인스타툰의 포인트다.

이번 설 연휴 꽉 막힌 귀성길 정체에 심신이 지쳤거나, 킬링 타임용 콘텐츠를 찾는다면 인스타툰을 추천한다. 설 연휴 동안 보기 좋은 인스타툰 작가들을 소개한다. 현실 공감 이야기로 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다섯 명의 작가들을 지금 바로 만나보자.

# '직장인 감자에서 유부녀 감자로' 감자

▲ 감자 (사진=instagram @g_zaing)
▲ 감자 (사진=instagram @g_zaing)

귀여운 캐릭터, 웃음을 유발하는 현실 공감 주제, 그리고 달달한 결혼 스토리까지, 감자 작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인스타툰으로 연재하고 있다. 처음 그는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겪은 다양한 직장 생활의 고충을 '직장인 감자'라는 이름으로 선보였으며, 수습 기간부터 반차 쓰는 법, 연봉협상 등 회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20대~30대 직장인들의 공감을 유발했다. 또 퇴사하는 과정과 백수 기간까지 솔직하게 풀었고, 최근에는 달달한 결혼 이야기를 그리며 팔로워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 '어쩌면 우리들의 이야기' 삼우실

▲ 삼우실 (사진=instagram @3woosil)
▲ 삼우실 (사진=instagram @3woosil)

인스타툰 삼우실을 보고 있으면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는다. 삼우실에는 회사 생활을 하며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갑질들이 있다. 구두 닦기 심부름을 시키는 상사부터 개인적인 용건을 부하 직원들에게 해결하라고 하는 등, 직장 위계를 악용한 갑질들로 가득하다.

하지만 이 웹툰에는 답답한 '고구마'스러운 상황만 있는 것은 아니다. 삼우실의 작가는 이런 회사 내 여러 '꼰대'들에게 반격하는 사이다 결론으로 독자들을 대리만족하게 만든다. 이번 설 연휴,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툰으로 힐링해보는 것은 어떨까?

# '꿈은 이루는 그날까지' 수세미

▲ 수세미 (사진=instagram @soosemi_diary)
▲ 수세미 (사진=instagram @soosemi_diary)

일상이 힘들고 지칠 때 보기 좋은 인스타툰을 소개한다. 수세미 작가가 연재 중인 인스타툰 '망생일기'는 드라마 작가 지망생으로서 겪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취업 준비부터 합격과 불합격을 오가며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현시대의 청춘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현실적인 내용으로 가득하다. '드라마 작가 지망생의 드림스 컴 트루'라고 적힌 소개처럼, 꿈이 이뤄지는 그날을 위해 달리는 청춘들의 이야기다. 

# '내 이야기를 써놓은 건가?' 오느리

▲ 오느리 (사진=instagram @oneulee)
▲ 오느리 (사진=instagram @oneulee)

오늘도 너무 수고가 많은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오느리 작가의 인스타툰을 소개한다. 오느리 작가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을 법한 일들과 최근 일어난 일들과 이슈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월요병에 시달리는 직장인', '왜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빨리 흐를까?', '힘들어도 돈 버는 이유' 등 현재를 살아가는 20~30대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생각들을 현실감 있게 다루며 공감을 이끌어낸다. 

# '이 센스를 어쩌면 좋죠' 키크니

▲ 키크니 (사진=instagram @keykney)
▲ 키크니 (사진=instagram @keykney)

북적이는 출, 퇴근길의 지하철, 사람들의 얼굴에서 미소는 찾아보기 힘들다. 또 설 연휴는 고된 가사 노동과 주변의 잔소리들로 스트레스를 받기 쉽다. 이런 상황에 지친 사람들에게 키크니 작가의 인스타툰을 추천한다. 

키크니 작가는 유니크한 그림체, 빠르게 볼 수 있는 간결함, 그리고 보고 있으면 '피식' 웃음 짓게 만드는 유쾌한 언어유희를 매력적으로 이용한다. 말장난을 이용한 재미있는 컷부터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주제를 그만의 스타일로 다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캐리커처를 그려드립니다'라는 새로운 콘텐츠로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