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가요대상] 태연-방탄소년단 대상 영예… 엑소 4관왕(종합)
▲ 태연 (사진=문찬희 기자)
▲ 태연 (사진=문찬희 기자)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2020 서울가요대상’ 대상 트로피 주인공은 태연,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또한 국내외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엑소가 4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제2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하 ‘2020 서가대’)이 30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됐다. MC는 방송인 신동엽, 그룹 슈퍼주니어 김희철, 배우 조보아가 맡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지난해 가요계를 빛낸 수많은 K-POP 스타들이 참석해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그룹 뉴이스트(NUEST), 몬스타엑스(MonstaX), 엔시티 드림(NCT DREAM), 슈퍼주니어(Super Junior),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에이비식스(AB6IX), 트와이스(TWICE), 레드벨벳, 마마무(MAMAMOO), 있지(ITZY) 등이 화려한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솔로 가수 태연, 청하, 김재환, 폴킴, 케이시, 송가인도 ‘2020 서가대’를 뜨겁게 달궜다.

이날 앨범 대상은 방탄소년단(BTS)이 차지했다. 부득이 이번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방탄소년단은 영상으로 소감을 대신했다. 멤버들은 입을 모아 아미(팬덤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뷔는 “방시혁 대표님, 빅히트 식구들 감사하다”라고 인사했다.

또한 RM은 “저희에게 귀한 상을 주신 ‘2020 서가대’ 감사하고, 모든 시청자분들 감사하다.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슈가는 “소중한 상을 주신 만큼 언제나 좋은 무대로 보답하겠다”라고, 지민은 “곧 새 앨범이 나올 예정이니 기다려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태연-방탄소년단 대상 영예… 엑소 4관왕 (사진=KBS Joy '2020 서울가요대상' 방송화면 캡처)
▲ 태연-방탄소년단 대상 영예… 엑소 4관왕 (사진=KBS Joy '2020 서울가요대상' 방송화면 캡처)

음원 대상으로 태연이 호명됐으며, 현장에 모인 가수들이 모두 일어나 그의 수상을 축하했다. 태연은 “전혀 예상을 못했다. 여기 상을 받을 분들이 너무 많은 것 같은데, 너무 떨린다. 가족들, 멤버들이 생각난다.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항상 기다리고, 들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노래를 계속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룹 소녀시대로는 여러 번 대상을 수상했으나, 솔로 가수로 대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 태연은 “멋진 곡 만들어주신 훌륭한 작곡가분들 굉장히 많다. 모두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 소원(팬덤명) 사랑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런가 하면 엑소가 4관왕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본상, 인기상, 한류특별상, QQ뮤직 최고 인기 K-POP 아티스트상를 거머쥐었다. 아쉽게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엑소는 영상을 통해 “한류에 더 좋은 영향을 끼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 전 세계 팬들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평생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은 지난해 핫한 신예로 주목 받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비식스, 있지에게 돌아갔다.

▼ 이하 수상자 명단

-앨범대상: 방탄소년단
-음원대상: 태연
-본상: 방탄소년단, 태연, 슈퍼주니어, 엑소, 트와이스, 레드벨벳,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마마무, 청하, 폴킴, 엔시티 드림
-신인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있지, 에이비식스
-댄스 퍼포먼스상: 하성운
-발라드상: 김재환
-R&B 힙합상: 케이시
-OST상: 태연
-밴드상: 데이브레이크
-올해의 발견: 김현철
-심사위원 특별상: 송가인
-한류특별상: 엑소
-인기상: 엑소
-QQ뮤직 최고 인기 K-POP 아티스트상: 엑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