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아메리칸 투어리스터와 드림웍스가 만났다.
쌤소나이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캐리어 브랜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가 4일 드림웍스의 캐릭터 시리즈 ‘코우코우(KOUKOU)’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두 가지 디자인의 캐리어로 구성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X 코우코우’ 컬렉션을 공개했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다양한 나이대의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재미있는 디자인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특히 MZ 세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작년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은 가운데, 2020 S/S 시즌에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드림웍스의 캐릭터 시리즈 코우코우와 협업을 진행했다.
코우코우는 슈렉, 피오나, 쿵푸팬더, 장화신은 고양이 등 인기 캐릭터들을 귀엽고 사랑스러운 만두 느낌으로 디자인한 시리즈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총 두 가지 테마의 캐리어로 출시된다. 먼저 ‘푸스-인-부츠(Puss-in-boots)’는 영화 ‘슈렉’에 나오는 귀여운 캐릭터 ‘장화신은 고양이가 한국을 방문해 서울의 명소를 방문한다'는 테마로, 정면에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타워와 남대문의 스카이라인을 표현했으며 뒷면에는 슈렉 친구들과 ‘SEOUL’을 새겨 넣어 포인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출시한 ‘프렌즈-인-문(Friends-in-moon)' 테마의 캐리어에는 코우코우의 인기 캐릭터 ‘슈렉’, ‘쿵푸팬더’, ‘장화신은 고양이’, ‘파피’, ‘투슬리스’가 모두 함께 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담겼다.
두 가지 테마의 캐리어 모두 높이 55cm의 기내용 및 높이 65cm의 중형 사이즈로 출시되며, 귀여운 디자인 외에도 아메리칸 투어리스터의 기능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360도 회전하는 더블 휠은 바닥과의 마찰을 줄여 부드럽고 편안하게 캐리어를 움직일 수 있도록 돕고, 미 교통안전국에서 인증한 TSA 잠금장치는 보다 안전한 여행을 지원한다.
최지원 쌤소나이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파트장은 “귀엽고 깜찍한 코우코우와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에서 알 수 있듯,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패션과 여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고 유쾌한 여행가방 브랜드”라며 “특히 이번 컬렉션은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키덜트족의 취향까지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