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코스메틱,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패키지 부문 수상
▲ 리더스코스메틱,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패키지 부문 수상 (사진=리더스코스메틱)
▲ 리더스코스메틱,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패키지 부문 수상 (사진=리더스코스메틱)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리더스코스메틱이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성과를 거뒀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이 7일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패키지 부문(DISCIPLINE PACHAGING)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의 주관으로 지난 1953년부터 67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의 혁신성, 사용성 및 심미성, 사회적 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에는 56개 국, 총 7,298개의 출품작이 경쟁을 펼쳤다.

코스메틱 패키지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리더스코스메틱 ‘LSMP(LEADERS Skin care Management Program) 스킨케어 라인’은 리더스가 제안하는 특별한 스킨케어 관리 프로그램을 적용한 기초 라인이다. 이번 어워드에는 단계별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 가능한 올 필터와 리더스피부과의 미백 메디컬 스킨케어 프로그램의 메커니즘을 구현한 하이 자임을 대표 제품으로 출품했다.

LSMP 스킨케어 라인은 제품의 효능-효과에 따라 코드 체계를 만들고, 코드별 고유 컬러를 부여해 이를 디자인화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제품의 컬러와 전면에 기입한 코드를 통해 소비자들이 피부 타입과 필요 기능에 따라 손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LSMP 코드는 제품의 주기능(M:수분, B:토닝-미백, P: 모공-민감성-각질, V: 탄력-재생-주름)과 보조기능(01: 수분-보습, 02: 영양, 03: 미백, 04: 탄력-재생-주름, 05: 진정)을 조합해 표현된다.

최창영 리더스코스메틱 디자인 팀장은 “2019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에 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까지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LSMP 스킨케어 라인은 다양한 제품 속에서 선택에 혼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고안한 LSMP 코드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이처럼 고객의 편의를 우선으로 한 소비자 친화적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4년 7월 설립된 리더스코스메틱은 서울대 출신의 리더스피부과 전문의들이 피부과, 에스테틱을 운영하며 얻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자체 피부과학연구소, 마스크 전용 생산공장 아쿠아 공장 등을 운영하며 전문 연구원의 끊임없는 기술 연구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