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빌보드 7개 차트 진입… 글로벌 인기 입증
▲ 이달의 소녀, 빌보드 7개 차트 진입… 글로벌 인기 입증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 이달의 소녀, 빌보드 7개 차트 진입… 글로벌 인기 입증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가 새 미니앨범 ‘해시’로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12일 0시 기준(한국시간) 이달의 소녀(LOONA)의 새 미니앨범 ‘해시(#)’가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하며 또 한 번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해시’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에 링크됐으며, 타이틀곡 ‘쏘왓(So What)’ 또한 월드 디지털 세일즈 송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빌보드 emerging artists 차트 17위, heatseekers album 차트 19위, social 50 차트 33위, top current album 차트 44위, 톱 앨범 세일 54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5일 ‘해시’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빌보드 메인 차트에 오르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한 바 있어, 이번 기록이 목표 달성을 향한 큰 도약으로 보여 주목된다.

특히 이달의 소녀는 ‘해시’ 발매 이후 미국을 포함한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전 세계 트렌드 이슈 1위,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 3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와 관심을 얻고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음악 프로그램과 예능 출연 등을 통해 ‘해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