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뮤직] 마마무 문별, 빛나는 문스타의 출격 'DARK SIDE OF THE MOON'
▲ 마마무 문별, 빛나는 문스타의 출격 'DARK SIDE OF THE MOON' (사진=RBW)
▲ 마마무 문별, 빛나는 문스타의 출격 'DARK SIDE OF THE MOON' (사진=RBW)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오늘뮤직’,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마마무 문별 'DARK SIDE OF THE MOON'ㅣ2020.02.14

그룹 마마무(MAMAMOO) 문별의 새 미니앨범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DARK SIDE OF THE MOON)'이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내면의 이중성을 달이 태양을 가리는 일식에 빗대어 표현, 두 얼굴을 가진 야누스에 문별을 투영시켜 그 양면성을 극대화했다. 문별의 이름에서 착안한 콘셉트로, 달의 뒷면으로부터 어둠으로 빛을 잠식하는 '몬스터'와 빛나는 별이 돼 그 어둠을 물리칠 '문스타'의 선명한 대비를 눈빛, 표정, 움직임으로 표현했다.

타이틀곡 '달이 태양을 가릴 때(Eclipse)'는 내면의 이중성을 달이 태양을 가리는 일식에 빗대어 표현한 노래로, 두 개의 자아가 내면에서 충돌하는 모습을 강렬하고 펀치감 있는 비트로 표현한 힙합 댄스곡이다.

퍼포먼스는 파워풀한 안무와 칼군무로 구성해 문별만의 강인한 카리스마를 담아냈다. 슈트, 제복, 밀리터리 룩에 글리터 및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주는 등 스타일링에 있어서도 중성적인 매력을 극대화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완성됐다. 영상 속문별은 내면의 선과 악을 분명하게 구분 짓는 표정 연기로 빛을 발한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문별의 자작곡이자 부드러운 음색이 인상적인 '미러(mirror)', 그루비한 사운드로 나 자신을 더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일지도(ILJIDO)', 내 삶은 내가 만드는 것이라는 문별의 당당함이 돋보이는 '문 무비(MOON MOVIE)', 문별과 펀치의 감성 컬래버레이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선공개곡 '낯선 날(Weird Day)', 생일을 맞아 팬들을 위해 제작한 MV 삽입곡 '눈(Snow)'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한편 문별은 지난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신곡 '달이 태양을 가릴 때' 무대를 선공개, 혼자서도 무대를 꽉 채우며 성공적인 첫 솔로 활동의 청신호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