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신곡 ‘ON’, 7년간의 두려움-상처와 마주한 곡”
▲ 방탄소년단 슈가 (사진=유튜브 'BANGTANTV' 캡처)
▲ 방탄소년단 슈가 (사진=유튜브 'BANGTANTV' 캡처)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신곡 ‘온’에 대해 이야기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MAP OF THE SOUL) : 7’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24일 오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됐다.

‘맵 오브 더 솔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온(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다.

‘온’에 대해 슈가는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매력을 담은 곡이다"면서 "데뷔하고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면서 가끔은 중심을 못 잡고 방황할 때도 있었는데, 그때마다 내면의 그림자와 두려움이 커졌다. 이제는 데뷔 7년을 맞은 만큼 무게 중심을 찾는 방법을 알게 됐다. 타이틀곡 '온'은 그동안 받은 상처와 정면으로 마주한 곡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국은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 for Lead Single)이 함께 공개가 됐는데, 저희와 많은 댄서분들이 대규모 퍼포먼스를 펼쳤다. 개인 안무도 있고, 유닛 안무도 있는데 멋진 퍼포먼서까지 저희가 열심히 준비한 곡인 만큼 많은 기대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엿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맵 오브 더 솔 : 7’를 발매하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