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범접불가…역시 기록 제조기
▲ (사진=블랙핑크)
▲ (사진=블랙핑크)

 

[제니스뉴스=온라인뉴스팀] 그룹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기록 세우기를 시작했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은 28일(미국 시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2위에 등극했다. 지난해 'Kill This Love'가 세운 종전 기록 5위를 넘어선 성과이자 역대 K팝 최고 순위(3위)를 한 계단 올려놓은 쾌거다.

각 나라별로 보면 특히 스포티파이 미국 톱50 차트에서 8위에 오른 점이 눈길을 끈다. 블랙핑크가 이 차트에서 1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건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 외 자신들의 단독 싱글로는 처음이다.

2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다. 스포티파이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파급력 높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꼽힌다.

미국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이를 주목했다. 포브스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계속 이 가속도를 유지한다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그룹 혹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싱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가장 높게 순위에 첫 진입한 역사인 33위 기록을 깰 것이다"고 치켜세웠다.

지난 26일 6시 발매된 블랙핑크의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은 4일째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며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How You Like That'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약 32시간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