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나는 몸신이다’, 숨만 잘 쉬어도 사이즈가 줄어든다? 36인치에서 24인치로! 허리사이즈 줄이는 비법

21일 밤 방송되는 채널 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몸매와 건강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숨쉬기 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바르게 숨쉬기를 통한 다이어트 법을 공개한다. 올바르게 숨 쉬는 방법은 주 호흡근을 사용해 숨을 쉬는 것이다. 주 호흡근은 갈비뼈 사이 근육, 횡격막, 복부 근육과 같이 우리가 숨을 쉴 때 사용하는 근육을 말한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주 호흡근이 아닌 흉쇄유돌근, 사각근, 대흉근 등 보조 호흡근을 통해 호흡한다는 것.

 

주 호흡근을 사용해 숨을 쉬면 5%의 에너지만 사용해 편안하지만 보조 호흡근을 많이 쓰게 되면 숨을 쉴 때 무려 30%의 에너지를 사용하여 쉽게 지치게 된다. 또한 목과 어깨 주변 근육이 과도하게 쓰여 목 통증, 두통, 어깨 결림 등 통증을 일으킨다.

 

몸신 주치의로 출연한 이고은 재활의학과 전문의는 "모든 근골격계 통증 질환과 체형교정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호흡 치료다" 라며 숨쉬기의 효과와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뒤이어 몸신으로 등장한 채유진 중의사 역시갈비뼈 숨쉬기를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했음을 증명한다. 그녀는 총 3가지 단계의 '갈비뼈 숨쉬기' 방법을 설명하며 인어 라인 몸매 만들기 운동'도 함께 공개한다. 이러한 숨쉬기와 운동을 경험해 본 출연자들은 처음 접해보는 운동법에 감탄했다는 후문.

이날 게스트로는 배우 정소영이 출연한다. 과거 '황금빛 내 인생' '야인시대'를 통해 '국민 첫사랑'으로 불렸던 정소영은 '청순가련 약골녀'라는 의외(?)의 타이틀을 가지고 등장한다. 마흔을 넘으면서 종합병원이 되어 가고 있다는 그녀는 몸신의 운동법을 따라한 후 "벌써 허리가 조금 가늘어 진 거 같다"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당신의 몸매와 건강을 좌우하는 숨쉬기의 모든 것은 21일 밤 9 50분 채널 A ‘나는 몸신이다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