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나만 바라봐’ 뮤직카우 합류...“최고의 솔로는 누구?”
빅뱅 태양 솔로곡 ‘나만 바라봐’ 재조명!
뮤직카우 7월 마지막주 최고의 솔로가수 라인업 공개

빅뱅 태양의 솔로곡 ‘나만 바라봐’가 뮤직카우를 통해 저작권 공유와 동시에 참여율 50%를 넘겼다..

뮤직카우는 7월 넷째 주 첫 라인업으로 27일부터 공개된 태양의 ‘나만 바라봐’의 팬들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는 것. 이어 거미의 ‘비코즈 아이러브 유’, 제로의 ‘약속’, 박지윤의 ‘미스터리’(Mr. Lee), 엠씨몽의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등이 공개된다. 최고의 솔로 가수들만 모은 특별한 라인업이다.

특히 ‘나만 바라봐’는 2008년 5월 발표한 태양의 첫 솔로 EP <핫>(HOT)의 타이틀곡이자 태양을 대표하는 히트곡이다. 이 앨범은 2000년대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선정될 만큼 음악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나만 바라봐’는 제6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알앤비&소울 부문 앨범상과 노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효신, 플라이투더스카이의 환희 등 쟁쟁한 가수들이 음악방송과 경연프로그램 등에서 애창할 만큼 대중들과 뮤지션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명곡이다,

거미의 ‘비코즈 아이러브 유’는 2017년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OST 수록곡으로 <태양의 후예>의 ‘유 아 마이 에브리띵(You are my everything)’과 <구르미 그린 달빛>의 ‘구르미 그린 달빛’ 등 ‘OST 흥행 보증수표’ 거미의 명성을 이어준 곡이다. 거미 특유의 청량감 넘치는 보컬로 현재까지도 노래방 등에서 애창되는 곡이다.

제로 ‘약속’은 2001년 SBS에서 방송된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의 OST 수록곡이다. <아름다운 날들>은 이병헌, 최지우, 류시원, 신민아, 이정현 등 당대 최고의 톱스타들이 출연해 화제가 됐던 작품으로 현재까지도 회자되는 드라마다. 특히 제로는 1990년대 후반 데뷔한 사이버 가수 아담의 실제 목소리 주인공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미스터리’(Mr. Lee)는 박지윤이 2013년 발표한 곡으로 래퍼 산이(San.E)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이다. 데뷔 초 JYP에서 ‘하늘색 꿈’ ‘성인식’ 등으로 큰 사랑 받았던 박지윤이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89에 합류한 뒤 오랜만에 발표한 댄스곡이기도 하다. ‘미스터리’를 통해 오랜만에 댄스가수로 돌아와 팬들과 대중들의 사랑을 고루 받았다.

엠씨몽의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은 2014년 발표한 <미스미 오어 디스미>의 타이틀곡이다. 엠씨몽 특유의 감성적인 힙합 댄스곡으로 허각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공개되자마자 차트 상위권을 지키더니 꾸준히 롱런하며 멜론 2014년 연간 순위 79위에 기록되기도 했다.

ZERO의 ‘약속’은 28일, 박지윤이 ‘미스터리’는 29일, 엠씨몽의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은 30일, 거미의 ‘Beacause I love you’는 31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 (사진=)
▲ (사진=)

 

한편, 뮤직카우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을 구매해 소장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거래 서비스다. 저작권 구매자들은 매월 아티스트와 함께 저작권료를 받는 동시에 음악생태계 후원도 가능하다. 앞서 쿨 ‘아로하’, 2NE1 ‘아이돈케어(I don’t care)’, 자이언티 ‘노메이크업’, 백지영 ‘새벽 가로수 길’ 등 약 540여 곡의 저작권이 공유되었으며 최근 23일 기획재정부 ‘경제e이야기’에 ‘취미로 부수입 버는, 직장인도 가능한 저작권 재태크’로 주목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