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FM4U 패밀리데이] 김현철, 정지영, 옥상달빛 ‘댄디 DJ’들의 감춰온 ‘B급자아’ 대방출!
- 모범생 김현철의 ‘B급 갬성’ 개봉박두 <정오의 희망곡>
- 미.지 세계 정복! ‘만담 듀오’ 옥상달빛 <두시의 데이트>
- 라디오여신 정지영 ‘색다른 자아’ 발견할까? <오후의 발견>    
MBC라디오는 창사 59주년을 맞아 <MBC FM4U 패밀리데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MBC FM4U 패밀리데이>는 2003년부터 이어온 전통 있는 행사로 12월 1일 단 하루, 라디오 진행자들이 서로의 프로그램을 바꾸어 진행하는 특별한 이벤트다.      
MBC는 앞서 <배철수의 굿모닝 FM>, <김신영의 음악캠프> 등 오전과 저녁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을 파격적인 DJ 라인업을 선보이며 청취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번엔 마지막으로 오후 시간대 라인업을 최종 공개했다. 나른해지는 오후 시간은 무엇보다 활기 넘치는 높은 텐션이 요구된다. MBC FM4U는 동시간대 청취율 1위에 빛나는 김신영과 ‘저세상 갬성’의 소유자 안영미, 뮤지-이지혜로 이어지는 ‘특급 텐션’ 라인업을 구축해 청취자들에게 즐거운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하나같이 통통 튀고 신나는 프로그램들에 반전 넘치게도 가장 차분하고 반듯한 이미지의 DJ들이 대타로 배정됐다.    
◆ 모범생 김현철의 ‘B급 갬성’ 개봉박두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이 진행하는 <정오의 희망곡>은 <골든디스크>를 진행 중인 천재 뮤지션 김현철이 맡는다. 김현철은 올해 라디오 진행 만 10년을 기념하는 ‘브론즈 마우스’를 수상한 바 있다. 그는 올 봄에 방영된 MBC 다큐 <사람이 좋다>에 나와 지난 10년간 단 한 번도 결석이나 지각이 없었던 ‘플랜맨’ 임을 밝히기도 했다.
이런 자타공인 범생이(?)에게도 일탈이 가능할까? 정오의 희망곡은 ‘신영나이트’로 대표되는 일종의 잔치집이다. 잔치집에서는 무조건 흥겨운 춤과 음악이 필수다. 평소 흐트러진 모습을 찾기 어려운 김현철의 입에서 신영나이트의 유행어 ‘오키도키 매킨토시 이다도시 남양주시~’는 과연 나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현철은 "공개된 적 없는 나의 ‘B급 갬성’을 마음껏 보여주겠다. 숨겨졌던 저렴미 대방출을 기대해달라 “라며 무한 텐션 업을 예고했다.    
◆ 미.지 세계 정복! ‘만담듀오’ 옥상달빛 <두시의 데이트>    
예능필 충만한 안영미와 뮤지가 진행하는 <두시의 데이트>는 옥상달빛이 맡는다. 국민 힐링송 ‘수고했어 오늘도’ 때문에 달빛에 어울리는 감상적인 이야기만 할 것 같은 이미지이지만, 그들은 한때 ‘홍대 만담 듀오’로 불릴 만큼 위트가 넘치는 ‘투머치토커’라는 것을 알만한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다.
옥상달빛은 ”롸잇나우(푸른밤) 바이브(분위기) 그대로~ 두시로 고고씽 하겠습니다”라며 낮시간대 방송도 문제 없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 라디오여신 정지영 ‘색다른 자아’ 발견할까? <오후의 발견>    
<오후의 발견> 샵디 이지혜의 자리에는 단아함과 우아함의 대명사 ‘지디’ 정지영 아나운서가 발탁됐다. 정지영은 특유의 달콤하고 차분한 목소리 톤으로 오랜 시간 라디오를 진행하며 ‘라디오 여신’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베테랑 DJ이다. 하지만 텐션이 높은 오후 시간대에선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자못 궁금하다. 이지혜가 차분한 톤으로 장난스럽고 엉뚱한 개그를 즐기는 것처럼 정지영에게도 그런 반전이 있을까?    
정지영은 "샵디(이지혜)의 저세상 텐션을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이지만 최선을 다해보겠다”는 다짐을 전해왔다.    
패밀리데이를 준비한 제작진은 “아주 특별한 날, 청취자 패밀리들을 위해 선물도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많이 들어주시고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0 MBC FM4U 패밀리데이>는 12월 1일 오전 5시부터 24시간 동안 MBC FM4U(수도권 91.9 MHz)를 통해 모든 DJ와 프로그램의 참여로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 및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 유튜브 ‘봉춘 라디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사진=)
▲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