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10월5일 미니 1집 '새비지'로 컴백…'넥스트 레벨' 잇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에스파(aespa)가 내달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

14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는 오는 10월5일 첫 번째 미니앨범 '새비지'(Savage)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 곡 '새비지'를 비롯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이번 앨범은 에스파가 작년 11월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피지컬 앨범으로, 에스파는 앞서 데뷔곡 '블랙맘바'(Black Mamba)와 싱글 '넥스트 레벨'(Next Level)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 달성, 국내외 음원차트 1위 등극 및 롱런 인기를 이어가는 등 눈부신 성과를 보여줬던 만큼, 첫 미니앨범으로 펼칠 활약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에스파는 아바타와 함께 하는 독보적인 세계관으로 '메타버스 걸그룹'이라 불리며 게임, 뷰티, 의류, 금융, 통신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 모델로 발탁돼 광고계 블루칩으로도 급부상, 이번 컴백을 통해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갈 전망이다.

에스파 첫 미니앨범 '새비지'는 14일부터 국내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한편 에스파의 메가 히트곡 '넥스트 레벨'을 새롭게 만날 수 있는 리믹스 싱글 '아이스크림(iScreaM) 볼륨 10 : 넥스트 레벨 리믹스(Next Level Remixes)'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