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수봉, 한가위 콘서트 비하인드 공개…"국민들에 위로 받아"
KBS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이 심수봉의 감사 인사와 4개월 대장정을 마무리한 공연 비하인드가 담긴 특별판이 공개된다.

앞서 지난 19일 방송된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연출 이태헌 편은지)은 시청률 11.8%(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특별한 한가위를 선물했다. 이와 관련 KBS 측은 21일 "심수봉 선생님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에 감사를 전하고 공연 뒷이야기를 담은 특별판 '피어나라 대한민국, 그리고 심수봉'을 21일 밤 10시10분 편성했다"고 밝혔다.

1996년 KBS 빅쇼 이후 26년만의 첫 번째 단독쇼로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살아있는 전설' 심수봉과 국민들이 진심으로 연결된 뭉클한 만남 속 서로에게 힘이 되고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던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이번 특별판에는 심수봉과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의 인터뷰는 물론 방송 사상 처음으로 공개되는 4개월간의 공연 준비 과정과 미공개 영상, 사랑과 음악으로 이어온 심수봉의 43년 가수 인생,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심수봉 공연 최초의 3곡 메들리 '무궁화' '조국이여' '아리랑' 등 비하인드까지, 전 세대가 다 함께 즐긴 공연 뒷이야기와 미처 다하지 못한 이야기를 담았다.

심수봉은 "믿기지 않았던 공연 제안이었다. 대규모의 공연은 평생 처음이었다"라며 "특별한 경험을 했고 오히려 국민들에게 감동하고 위로 받은 공연이었다"고 세대를 뛰어 넘은 감동의 무대에 성원을 보내준 시청자들에게 각별한 애정의 소감을 전했다.

제작진은 "심수봉 선생님이 인터뷰 도중 눈물을 흘리며 남다른 감회를 전하셨다"고 귀띔하며 "이 자리를 빌려 시청자들이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의 4개월간 대장정이 담긴 특별판 '피어나라 대한민국, 그리고 심수봉'은 21일 밤 10시10분 KBS 2TV에서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