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티스트 손참치(Son Chamchi)가 독보적인 음악 컬러를 담은 신곡을 공개한다.
손참치는 오늘 30일 정오 여덟 번째 디지털 싱글 ‘[Tuna Factory] Product 8 - Puzzle’을 발매한다. 지난 29일 공식 SNS를 통해 손참치는 “한두 개 빠진 퍼즐“이라는 의미심장한 문구와 함께 신곡 ‘Puzzle’을 예고했기에 새 음악에 대한 리스너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됐다.
손참치의 신곡 ‘Puzzle’은 트랩(Trap)과 락(Rock)이 버무려진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으로, 매력적인 비트와 함께 ‘손참치표’ 음악색을 가득 담아내 서서히 빠져드는 중독성을 느끼게 한다.
여기에 ‘모든 걸 아름다움 위주로 변질돼버리는 걸’, ‘어쩜 그리도 당연하게 서로의 불행을 안았을까’ 등의 시적인 가사는 곡의 장르와 어우러져 감성을 더욱 극대화시켰다. 특히, ‘나는 먼저 떠나요 가득 부풀어버린 멍든 마음이 저 멀리 멀리’라는 가사가 손참치만의 짙은 음색을 통해 반복적으로 흘러나와 리스너들을 단숨에 매료시킨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리릭 비디오는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가사의 분위기를 더욱 선명하게 담아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물고기가 건물들 사이로 헤엄치며 지나가는 배경에 흘러나오는 몽환적인 가사는 손참치의 음악에 더욱 빠져들게 한다.
손참치는 이번 신곡 또한 작사, 작곡부터 프로듀싱까지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해 자신만의 컬러를 음악에 명확히 담아내며 실력파 아티스트로서 역량을 드러냈다.
음악의 명가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 내놓는 첫 번째 인디 아티스트인 손참치는 곡을 직접 생산, 공정, 출시까지 책임지는 ‘Tuna Factory’를 운영하는 공장장 콘셉트로 앨범을 발매하고 있다. 지난 2022년 1월 ‘[Tuna Factory] Product 1 - 몽유 (夢遊)’을 시작으로 이번 여덟 번째 디지털 싱글 ‘[Tuna Factory] Product 8 - Puzzle’까지 독보적인 음악 감성을 담아 신곡을 발매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견고히 구축해가고 있어 음악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손참치의 여덟 번째 디지털 싱글 ‘[Tuna Factory] Product 8 - Puzzle’은 오늘 3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