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 루나, 美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3위 “춤추기 좋은 타이틀곡”

[제니스뉴스=이나래 기자] 그룹 에프엑스 루나가 지난 31일 발매된 첫 솔로 앨범 ‘프리 썸바디(Free Somebody)’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3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8일(현지시간) K-POP 칼럼 K-TOWN을 통해 '에프엑스 루나 ‘Free Somebody’ 솔로 데뷔로 월드 앨범 차트 Top 3 강타(f(x)’s Luna Sees ‘Free Somebody’ Solo Debut Hit Top 3 on World Albums Chart)'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이번 순위를 전하며 “보컬을 강조하는 발라드 곡을 많이 부른 것으로 알려진 루나는 ‘프리 썸바디’로 딥 하우스 장르에 발을 담그며 예상치 못한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 중심에는 루나의 보컬 실력과 비트를 타는 능력 두 가지를 모두 보여주는 춤추기 좋은 타이틀 곡이 있다”라고 언급했다.

더불어 루나의 첫 솔로 앨범에 대해 “미니앨범은 심장 저격 발라드 ‘갤럭시(Galaxy)’와 통통 튀는 '킵 온 도인(Keep On Doin)’’처럼 귀에 꽂히는 곡을 포함해 팝과 EDM의 좋은 발란스를 이루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첫 솔로 앨범 활동 중인 루나는 10일 KBS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