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경수진 담당 아티스트가 직접 밝힌 ‘역도요정 김복주’ 송시호 메이크업
[기획] 경수진 담당 아티스트가 직접 밝힌 ‘역도요정 김복주’ 송시호 메이크업
  • 여지윤 기자
  • 승인 2017.01.1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여지윤 기자] 볼수록 탐나는 여자 연예인들의 메이크업. 어떻게 연출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 여성들을 위해 스타들의 화장을 담당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직접 인터뷰했다.

스물여덟 번째 주인공은 바벨만 들던 스물한 살 대학생에게 닥친 폭풍 같은 첫사랑을 그린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 속 송시호 역을 맡은 배우 경수진. 현재 그를 담당하고 있는 멥시(MEPCI) 신애 원장이 말하는 솔직담백 메이크업 노하우를 상세히 공개한다.

신애 원장이 말하는 ‘경수진 메이크업’ 포인트!

“베이스와 립에 신경을 써줬어요. 경수진의 피부와 립이 상대적으로 건조한 편이라서 기초부터 탄탄하게 해줘야 베이스가 오래가기 때문이죠. 또 촬영 기간 내내 촉촉하고 생기 있는 이미지를 완성하기 위해 조금 더 집중해서 연출해줬어요.”

Concept : 대학생 & 리듬체조 선수

신애 원장 : 경수진은 드라마에서 리듬체조 선수를 꿈꾸고 있는 대학생 송시호 캐릭터를 맡았어요. 아무래도 대학생이다보니 인위적이지 않으면서도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스타일링 하려고 했어요. 컬러감도 많이 넣지 않았고요.

Base : 수분감 있는 베이스

신애 원장 : 경수진은 원래 가지고 있는 피부결이 워낙 좋은 배우 중 하나예요. 하지만 상대적으로 건조한 편에 속하죠. 그래서 최대한 수분감이 풍부한 베이스 제품으로 톤 보정 정도의 얇은 베이스를 해줘요. 이후 필요한 부위만 파우더 처리해 촉촉한 피부 톤을 완성시켜줬어요.

Eye : 부드러운 아이 메이크업

신애 원장 : 경수진이 가지고 있는 동그란 눈매를 매력적으로 살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눈두덩 전체에 핑크 컬러의 아이섀도를 더한 다음 점막 근처에 블랙 컬러의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줬죠. 눈꼬리 부분은 브라운 젤 아이라이너로 자연스럽게 채워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해줬어요.

그 다음 뷰러와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바짝 올려줬어요. 이때 볼륨감보다는 컬링에 중점을 둬 깊고 뚜렷한 느낌을 부여해준 것이 특징이에요.

Lip & Cheek : 본연의 색을 살린 립앤치크

신애 원장 : 립과 치크를 연출할 때도 경수진이 맡은 역할을 많이 참고했어요. 아무래도 메이크업을 진행할 때 과한 컬러감보다는 은은한 색조를 활용하는 것이 캐릭터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지름길이거든요.

웃을 때 올라오는 광대를 중점으로 볼 위에 연한 핑크 컬러를 사용해 생기 있는 페이스를 표현해줬어요.

립의 경우 립스틱을 바르기 전 립밤을 먼저 발라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준 다음 핑크색 립스틱을 사용해 내추럴한 느낌을 부각시켜줬죠. 사랑스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표현하고자 핑크 컬러를 주로 활용했어요. 

 

사진=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