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차트] 2017년 3월 셋째 주, 또 나타난 ‘벚꽃 엔딩’
[Z차트] 2017년 3월 셋째 주, 또 나타난 ‘벚꽃 엔딩’
  • 변진희 기자
  • 승인 2017.03.2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 음악이라고 했다.

이 주의 가장 핫한 음원은 무엇일까? 대중이 많이 듣는, 그리고 큰 사랑을 받는 앨범은 무엇일까?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 주의 음원차트를 공개한다. (네이버 뮤직 기준. 2017년 3월 13일 ~ 2017년 3월 19일 차트) <편집자주>

지난주에 이어 트와이스, 에일리, 태연이 음원 강자로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새롭게 차트에 진입한 갓세븐과 봄이면 찾아오는 역주행곡 ‘벚꽃 엔딩’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1. 트와이스 ‘낙 낙(Knock Knock)’

트와이스는 이번주도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낙낙'은 팝, 록, 디스코 세 장르가 믹스된 신나는 하우스비트를 트랙으로 경쾌하고 발랄한 멜로디가 주를 이루는 노래다. 닫혀있는 소녀 마음의 문을 열어달라는 귀여운 외침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2.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인기가 멈출 줄을 모른다. tvN 드라마 ‘도깨비’ OST인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극 중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이다. 김신과 지은탁의 운명적인 사랑을 김신의 시점에서 애절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이 잘 어우러졌다.

3. 버스커 버스커 ‘벚꽃 엔딩’

올해도 어김없이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엔딩’이 봄과 함께 차트 역주행 했다. 지난 2012년 발표된 이 노래는 벚꽃길을 함께 걷고 싶은 남자가 설레는 마음으로 낭만적인 벚꽃놀이의 정경을 묘사하는 노랫말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어쿠스틱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벚꽃이 만개한 봄 거리를 연상케 하는 노래는 매년 음악팬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4. 갓세븐 ‘네버 에버(Never Ever)’

갓세븐이 지난 13일 발표한 새 앨범의 타이틀곡 ‘네버 에버’가 새롭게 차트 4위로 진입했다. ‘네버 에버’는 강렬한 퓨처 사운드에 파워풀한 힙합 리듬이 결합된 노래로, 진정한 사랑을 만나 결실을 맺는 스토리를 그렸다.

5. 태연 ‘파인(Fine)’

음원강자 태연의 인기 역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태연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파인’이 2위를 차지했다. ‘파인’은 감성적이면서도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곡이다. 태연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이별 후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가 잘 어우러졌다.

6. 추천곡. 하이라이트 ‘얼굴찌푸리지 말아요’

하이라이트가 20일 새 앨범 ‘캔 유 필 잇(Can You Feel It)'을 발매했다. 이에 타이틀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를 추천곡으로 선정했다. 이 노래는 얼터너티브 록 기반에 강렬한 EDM 사운드가 가미된 팝 댄스곡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재치있는 가사 그리고 포인트 안무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조화를 이룬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CJ E&M, SM엔터테인먼트, 어라운드 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