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연예인 다이어트 그만! 일반인 초간단 다이어트 팁 4
[기획] 연예인 다이어트 그만! 일반인 초간단 다이어트 팁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경지유 기자] 여름이 다가오면서 각종 다이어트 소식이 넘쳐나고 있다. 모 연예인이 무슨 다이어트를 해서 20Kg을 감량했고, 또 다른 모 연예인은 하루에 3시간씩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을 만들었고 등 많은 연예인 다이어트 비법이 쏟아진다.

그러나 항상 시간이 부족하고, 직장과 학업에 쫒기는 일반인들이 그들의 비법을 따라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에 제니스뉴스가 ‘이것만 지키면 날씬이 되는법’ 특집 기획을 준비했다. 이름하여 일반인을 위한 다이어트 비법. 지금 공개한다.

# 1  내 살의 원인은 무엇일까

살이 찌는 이유는 분명히 존재한다. 내 살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다이어트의 핵심 포인트.

이를 테면 식사량이 많은 것은 아닌지, 특정 성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아닌지, 간식을 많이 먹는지 또 잦은 음주나 야식을 먹지는 않는지 등 살이 찌는 원인을 파악하여 그 포인트를 줄여 나가는 것이 가장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다이어트의 핵심요소다.

# 2  다이어트 제품, 다이어트 약은 요요로 가는 지름길

마냥 굶을 수는 없고, 먹으면 살이찌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고자 다이어트 식품을 섭취하는 이들이 많다. 현재 시중에는 쉐이크 형태, 에너지 바 형태 등 다양한 제품이 다이어터들을 유혹한다.

다이어트 약도 마찬가지. 오래 복용해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만 치료제품은 아직까지 개발되지 않았다. 고혈압이나 당뇨병처럼 체중도 평생 약으로 조절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현재로선 불가능하기 때문에 약 복용도 주의가 필요하다.

그리고 간과하면 안 되는 사실. 언젠가는 다이어트 제품을 끊어야 하고 또 다시 밥을 먹어야 한다는 것. 많은 이들이 이 부분에서 요요로 돌아가고 있다. 많은 부작용을 감수하고 제품과 약 섭취를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그 해답을 식이요법에서 찾을 수 있다.

# 3  식이요법 필수, 똑똑하게 관리하는 법

운동을 겸한다고 해도 식이요법은 병행해야 한다. 꼭 필요한 식이요법, 그럼 좀 더 즐겁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완벽한 S라인의 소유자 AOA 설현의 식이요법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설현은 본인의 많은 다이어트 비법 중 ‘스트레스 받지 않고 먹기’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먹고 싶은 음식은 먹되 아주 조금만 먹는 것이 설현의 비법. 이는 음식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먹고 싶은 욕구는 채워주면서 칼로리는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날씬한 몸매를 갖기 위해서라면, 이 정도의 작은 노력은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

# 4  규칙적인 생활 습관으로 날씬이 되기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평균 야근일수가 3~4일을 넘어가는 현실속에서 휘트니스 센터를 끊으면서 운동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운동에 손을 놓고 있으면서 저절로 살이 빠지기만을 기다릴 수는 없는 일.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생활습관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간단한 요가 동영상이나 스트레칭, 윗몸일으키기 등 생활 속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다.

이 밖에 간단한 조깅, 주말을 이용한 등산, 집 근처 편의시설을 이용한 운동 등을 활용하는 생활습관 만으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