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유이 담당 아티스트가 직접 밝힌 '맨홀' 강수진 메이크업
[기획] 유이 담당 아티스트가 직접 밝힌 '맨홀' 강수진 메이크업
  • 경지유 기자
  • 승인 2017.09.0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경지유 기자] 볼수록 탐나는 여자 연예인들의 스타일. 어떻게 연출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 여성들을 위해 스타들을 담당하는 메이크업과 헤어 아티스트를 직접 인터뷰했다.

45 번째 주인공은 KBS2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 강수진 역의 유이. 유이는 김재중(봉필 역)과 같은 동네 죽마고우로 재중의 첫사랑이자 결혼을 일주일 앞둔 예비신부 강수진 역을 맡았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김재중이 고등학생 유이를 만나 현실 유이의 결혼을 막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유이를 담당하고 있는 제니하우스 청담힐 무진 부원장에게 솔직 담백 메이크업 노하우를 물었다.

★ 무진 부원장이 말하는 ‘강수진 메이크업’ 집중 포인트

무진 부원장 :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역할로 고등학생과 성인이 구분되도록 메이크업했어요. 고등학생일 때는 색조를 최대한 배제하고 내추럴한 아이라인과 립밤으로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했어요. 성인 강수진은 직업이 포토그래퍼이기 때문에 최대한 털털하고 내추럴한 이미지를 표현했어요.

★ Base : 핑크+베이지 컬러로 까만 피부도 화사하게

무진 부원장 : 유이 씨 피부가 건성이에요. 그래서 기초 단계 보습을 신경 썼어요. 특히 유이 씨는 피부결은 좋은데 톤이 약간 어두운 편이어서 화사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핑크 베이지 톤의 가벼운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결을 살렸어요.

★ Eye : 또렷한 눈매의 완성은 마스카라

무진 부원장 : 피치 컬러의 섀도를 넓게 발라준 후 브라운톤의 아이라이너로 눈을 또렷하면서 부드럽게 표현했어요. 특히 속눈썹을 중요하게 생각해, 뷰러로 굵게 집어준 후 결을 살려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랐어요.

★ Lip & Chic : 피치+코랄 컬러로 상큼발랄하게

무진 부원장 : 깨끗한 피부표현을 위해 치크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 대신 얼굴의 혈색을 살려줄 수 있도록 피치코랄톤 립 컬러를 활용해 내추럴하면서도 러블리한 이미지를 연출했어요.

 

사진=KBS2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