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올 가을 트렌드 '옴브레', 전문가가 말하는 시술법 Q&A
[기획] 올 가을 트렌드 '옴브레', 전문가가 말하는 시술법 Q&A
  • 경지유 기자
  • 승인 2017.09.1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경지유 기자] 가을은 헤어의 계절! 살랑살랑 가을바람에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고민중이라면, 이번 시즌 유행 옴브레 염색은 어떨까?

심심한 웨이브에 포인트 컬러로 신비로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옴브레 헤어. 시술 방법과 소요시간 그리고 새로운 붙임머리 기법 익스텐션까지. 연예인 담당 뮤사이 신지용 본부장과 함께 옴브레 염색에 대해 집중 분석했다.

Q. 옴브레 헤어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어요.
옴브레는 프랑스어로 그늘, 그림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최근 헤어에 사용하는 옴브레는 과거 브릿지 염색과 비슷한 맥락으로 헤어에 부분 부분 포인트 컬러를 넣는 기법이다. 새롭게 염색한 옴브레와 내 헤어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시술 하는 것이 특징이다.

Q. 옴브레 헤어는 어떤 사람에게 잘 어울리나요?
옴브레는 웨이브 헤어와 완벽한 궁합을 자랑한다. 때문에 현재 웨이브 헤어를 유지 하고 있는 사람이나 웨이브 헤어로 변경 예정인 분, 아니면 평소 고대기로 웨이브 연출을 자주하시는 분들께 권한다.

Q. 시술 방법이 궁금해요.
기본적인 옴브레 시술 방법은 바로 호일워크. 실제 모발에 호일을 이용해 탈색과 염색을 함께 시술하는 기법이다. 다만 본인 헤어가 손상된다는 단점이 있어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 최근엔 붙임 머리를 활용한 익스텐션 기법을 추천하고 있다.

Q. 시술 시간은 어느 정도 될까요?
시술 방법에 따라 시간 차이가 발생한다. 호일워크 기법은 두 시간 내외, 익스텐션 기법은 1시간 내외로 소요된다.

Q. 비용이 비싸지 않을까요?
옴브레 컬러 자체가 일반 염색보단 가격대가 약간 높다. 탈색과 염색을 병행하고 컬러도 독특해 손이 많이 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익스텐션 기법은 시간이 짧고 금액까지 저렴해 고객들이 한번 쯤 시도해 볼 수 있는 스타일이다.

Q. 컬러는 얼마나 유지될까요?
탈색 헤어는 영구적으로 지속된다. 단 탈색헤어에 염색을 한 컬러는 색에 따라 2주에서 1달 정도 유지된다.

Q. 관리가 어렵진 않을까요?
특별한 관리는 필요 없다. 다만 컬러가 빠지는 속도를 늦추길 원한다면 염색 전용 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머리를 길게 하는 목적으로 익스텐션을 사용한 경우에는 샴푸와 드라이가 어려울 수 있지만, 옴브레 연출을 위해 시술한 익스텐션은 12~16모 정도만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불편함 없이 관리할 수 있다.

Q. 붙임머리를 떼어내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시술 받은 샵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시술 받은 고객에 한해 무료 제거가 가능하다.

Q. 앞으로 어떤 헤어스타일이 유행할까요?
앞으로 컬러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그에 따른 케어 시장도 덩달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내 머리가 상하지 않으면서 개성을 표현할 수 붙임머리 시술이 더욱 다양한 형태로 증가할 예정이다.

 

사진=뮤사이 신지용 본부장